바그너는 오페라 작곡가이다.
서로 부딪히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새 극장판은 원작자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직접 각본을 쓰고 감독을 맡았다.
원작과 극장판이 20여년 시차를 두고 인기를 재현하는 현상은 단연 새롭다.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원작에 충실한 일본 영화의 특징이 한국 극장가에서는 큰 매력을 끌지 못하는 경우를 종종 봤기 때문이다.이들 세대 이전에도 국내에서 일본 만화의 인기가 없었던 건 아니지만.
게다가 한국팬들에게는 주인공들이 ‘강백호 ‘채치수 ‘서태웅 같은 이름으로 각인된 것도 재미있는 부분.낯익은 북산고 농구부 5인조가 스크린에 한 명씩 등장하는 순간 내심 반가웠다.
새 극장판은 각색부터 대담하고 창의적이다.
[사진 NEW] 물론 ‘슬램덩크의 극장판이 처음은 아니다.한국도 1961년 만 나이의 공식사용을 선언했었다.
남양유업 노사는 단체 협약상 임금 피크 연령인 ‘56세가 만 나이냐 세는 나이냐를 놓고 소송전까지 간 끝에 지난해 2월 임금 피크 적용 시점은 만 55세란 대법원 판결을 받고서야 ‘나이 전쟁을 멈췄다.경로당 등 현장에 가면 실감하는데.
몇살이냐 물으면 고령자들은 세는 나이로 답할 것으로 보여서다.하지만 일상에선 출생일부터 한 살로 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