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전세사기 주택 공공매입? 선순위 채권자만 좋은 일”

                                                       2024-11-14 12:49:06      

  

예상 대기 시간 31분35초라는 알림이 떴다.

조씨는 사실 청년도약계좌는 만기가 5년으로 긴 편이라 선뜻 시작하기 어려웠다며 최근 중도해지 사유에 결혼이 추가됐다는 소식에 시작하기로 마음먹었다고 밝혔다.◇ 청년희망적금 만기 도래…정부 ‘적금 갈아타기 내놨다지난 2022년 출시된 청년희망적금은 19~34세 청년을 대상으로 한 월 최대 50만원 납입의 2년 만기 적금이다.

“전세사기 주택 공공매입? 선순위 채권자만 좋은 일”

만기 수령금을 ‘청년도약계좌로 일시 납입할 수 있다는 소식을 전하기 위해서다.이어 (청년도약계좌 갈아타기는) 적금이 끝났는데도 더 좋은 혜택의 적금으로 갈아탈 수 있게 지원하니 안 할 이유가 없었다며 청년희망적금에 매월 50만원을 넣었는데 청년도약계좌에는 70만원을 넣어볼 예정이다고 말했다.정부는 청년들에게 예기치 못한 자금 수요가 생길 경우를 고려해 ‘혼인과 ‘출산을 청년도약계좌 특별중도해지 사유에 추가하기로 했다

“전세사기 주택 공공매입? 선순위 채권자만 좋은 일”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팝업 스토어에 인기 있는 유튜버가 초청됐는데 행사를 보기 위해 고객들이 몰렸다고 말했다.연면적 약 33만1000㎡(약 10만 평).

“전세사기 주택 공공매입? 선순위 채권자만 좋은 일”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해 매장 인근에 7000대 규모의 임시 주차장을 설치했다.

특히 27일엔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 팝업 스토어 행사를 보기 위해 엄청난 인파가 몰렸다.구로관제센터와 200여 곳의 현장(로컬)에 흩어져 있다며 신속 대응 체계가 구축되어야 한다고 했다.

통신 방식이 낡은 데다 일원화돼 있지 않아 신속성이 떨어진다며 1분 1초를 아껴야 하는 긴급 상황에 보고가 안 된다고 진단했다.독일 등 유럽에선 기관사가 이례적 상황을 감지하면 지역관제센터 내 지역 관제사에게 100% 자동 연결되는 긴급연락 버튼을 누른다.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이 21일 국토교통부 발주로 진행한 ‘철도안전체계 심층 진단 및 개선 방안 연구용역에 따르면 철도를 운행하고 통제하는 관제 업무에서도 도입 50년이 넘은 통신 주파수로 통신하는 등 비효율이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규정대로라면 관제사에게 알려 후속 열차 운행을 조정해 사고를 막아야 했지만 제대로 대처를 못 한 것.